2학기 교과서엔 잡다한 글이 많아서
1학기처럼, (시대의 선각자들, 여행을 떠나요, 우리 이야기 셋)의 주제로 엮기가 어려웠다.
그래서 핵심 작품 다섯을 뽑아서 시대별로 공부하기로 했다.
신라 - 서동요 (+토론)
조선 - 신개의 상소문 (+건의문 쓰기)
일제강점기 - 물 한 모금/황순원
현대 - 동서남북/김광규 (+시 창작)
현대 - 섬진강 기행/김훈
이렇게 다섯 작품을 뽑았고, 이어 문장의 구조와 어문 규범 등의 문법을 다루기로 했다.
수행평가는 3주 정도의 일정으로
1인 1책 읽기로 책 한 권을 통째로 소화하고
모둠별로 독서대화 보고서를 작성하는 활동으로 잡았다.
시간이 조금 남을 경우에는 교과서외 작품을 다루거나
교과서에 나오는 '먹어서 죽는다/법정'를 추가로 공부하기로 했다.
300x250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