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sheshe.tistory.com
해외여행 기록/동남아시아

7년 만의 재회 / 캄보디아 씨엠립

by 릴라~ 2018. 12. 13.

밤 12시, 씨엠립 공항에 도착하니

툭툭 아저씨가 미소를 짓고 나를 맞았다.

저가호텔이라 혹시 픽업 안 나오면 어쩌나

살짝 걱정했는데 기우에 불과했다.

출국장으로 나오자마자 'Bia Kim'이라는 종이를 든

환한 표정의 아저씨가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. 

 

7년만의 재회였다.

씨엠립에 오기 전에 들었다.

여기 개발붐이 일어서 관광객이 미어터진다고.

그래서 예전과 분위기가 다를 것이라고.

하지만 열대의 온화한 공기와 함께 캄보디아의 미소도 여전했다.

그 미소가 달라지지 않아 좋았다. 

 

공항에서 툭툭을 타고 30분쯤 달려 도착한 호텔.

직원들의 얼굴에서도 같은 미소를 보았다.

온 얼굴에 활짝 번지는 어여쁜 미소였다.

불교 국가의 특징일까, 날씨 탓일까.

어쨌든 우리가 지니고 있지 못한 온화한 미소였다.

잘은 모르지만 나는 그 미소가 부처의 미소를 닮았다고 생각했다.

반가운 그 미소와 함께 캄보디아에서의 여정이 시작되었다. 

 

 

**2018/12

 

 

 

300x250

댓글